개발을위한 커뮤니케이션 석사
Malmö University
주요 정보
캠퍼스 위치
Malmö, 스웨덴
언어
영어
연구 형식
원격 교육
지속
2 연령
속도
아르바이트
수업료
SEK 135,000 / per course *
신청 마감
정보 요청
가장 빠른 시작 날짜
02 Sep 2024
* 수업료 전액
소개
커뮤니케이션을위한 커뮤니케이션은 문화, 커뮤니케이션 및 개발에 대한 연구를 결합하고 실제적인 필드 워크와 통합하는 학제 간 연구 및 실습 분야입니다. 그것은 세계화의 맥락에서 의사 소통을 도구로서 그리고 사회적 변화의 과정을 설명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탐구합니다.
학습 형태가 과정 내용에 도움이되도록 노력하는이 프로그램에서, 진행은 과정 자체뿐만 아니라 그룹의 역동적 인 과정에 있습니다. 과목의 다 분야 특성은 동일한 내용이 다른 배경을 가진 학생들에게 심도있는 지식을 제공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교육 접근법의 한 가지 주요 포인트는 서로 다른 경험을 모으는 것입니다. 그룹 다양성은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에 대한 지식을 깊게 할뿐만 아니라 다른 학생들의 학문적 배경과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충분한 개요를 얻을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이를 통해 장래의 직업에서 학제 간 및 초 문화 간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조직
개발을위한 커뮤니케이션은 반 시간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학습 형태는 라이브 세미나와 웹 커뮤니케이션의 조합입니다. 세미나 (2-3 일)는 필수이며 강의, 토론 및 워크샵으로 구성됩니다. 신체적으로 참석할 수없는 유학생에게는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 사이에 학생들은 개별적으로 그리고 그룹으로 과제를 수행합니다.
학습 형태가 과정 내용에 도움이되도록 노력하는이 프로그램에서, 진행은 과정 자체뿐만 아니라 그룹의 역동적 인 과정에 있습니다. 과목의 다 분야 특성은 동일한 내용이 다른 배경을 가진 학생들에게 심도있는 지식을 제공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교육 접근법의 한 가지 주요 포인트는 서로 다른 경험을 모으는 것입니다. 그룹 다양성은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에 대한 지식을 깊게 할뿐만 아니라 다른 학생들의 학문적 배경과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충분한 개요를 얻을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이를 통해 장래의 직업에서 학제 간 및 초 문화 간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특정 과목 "개발을위한 의사 소통"내에서 프로그램 과정에 대한 명확한 진화가 있습니다. 첫 해에 학생들은 세계화에 대한 포괄적 인 개요와 전체 분야의 체계적인 목록을받습니다. 2 학년에 학생들은 전문 과정을 밟으며이 과정은 해당 분야의 하위 영역 중 하나에 집중하는 독립적 인 프로젝트로 끝납니다.
학습 결과
지식과 이해
프로그램을 완료 한 후, 학생은 다음을 증명해야합니다 :
- 지역, 지역 및 글로벌 맥락에서 개발 / 사회적 변화를위한 커뮤니케이션의 특정 사례 연구에 대한 심층 연구를 통한 세계화 과정의 사회적 및 문화적 결과에 대한 이해,
- 텍스트 분석에서 민족 지학 및 행동 연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에 대한 심층적 인 지식-의사 소통, 학습 과정 / 교육학 및 문화 조건 분석에 관여합니다. 이러한 방법에는 예를 들어 이론과 정체성 형성에 대한 식민지 이후의 관점,
- 의사 소통 및 문화 연구 (예 : 참여 의사 소통, 반 음표 및 담화 분석)에서 중요한 이론에 대한 지식, 개발 프로세스를위한 의사 소통과의 통합 및 실제 적용,
- 다국적, 양국 적, 일방적 행동 분야의 국제 개발 협력 및 주요 참여자에 대한 이해, 현재 개발 동향, 중재 (다양한 전략 담화 및 커뮤니케이션에 포함) 및 실제 적용 분석 기능 ,
- 다음의 몇 가지 일반적인 주제에 대한 이해
- 거버넌스, 시민권 및 공공 영역
- 미디어와 갈등 / 평화 커뮤니케이션
- 정체성 정치와 사회 운동
- 건강, 환경 및 지속 가능한 개발
- 예술, 문화 유산 및 사회 변화
기술과 능력
프로그램을 완료 한 후, 학생은 다음을 증명해야합니다 :
- 정보에 대한 접근이 제한적 일지라도 개발을위한 커뮤니케이션 영역 내에서 복잡한 현상과 상황을 분석하고 평가하고 처리 할 수있는 능력
- 미디어와 문화적 인공물을 독립적으로 분석하고 새로운 정보 및 통신 기술을 포함한 미디어와 문화의 중요성을 세계 발전과 사회 변화에 표현하는 능력,
- 글로벌 및 지역 개발 관점에서 의사 소통 프로그램을 평가하고이 분석을 어려운 조건과 적은 자원으로 실행으로 전환 할 수있는 기술,
- 독립적으로 연구 문제를 식별하고 공식화하고, 적절한 방법을 통해 주어진 시간 내에 자격을 갖춘 과제를 계획하고 도움을 줄 수있는 능력,
- 학생 스스로 수집 한 데이터와 경험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실제로 구현할 수있는 능력,
- 특히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수집 할 때 고급 중요 소스 분석을 사용하는 기능
- 구두 및 서면 형태로 자신의 결론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논의 할 수있는 능력뿐만 아니라 다른 그룹과의 대화에서 이들의 기초를 형성하는 지식과 논증
- 연구 또는 개발 작업에 참여하거나 개발을위한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다른 자격을 갖춘 직업에서 일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
중요한 기술과 접근
프로그램을 완료 한 후, 학생은 다음을 증명해야합니다 :
- 관련 과학적, 사회적, 윤리적 측면을 고려하여 개발을위한 커뮤니케이션 영역 내에서 판단을 내리고, 연구 개발 작업과 관련하여 윤리적 측면에 대한 인식을 보여줄 수있는 능력,
- 연구의 가능성과 한계, 사회에서의 역할, 사용에 대한 사람들의 책임에 대한 통찰력,
- 의사 소통 과정의 다양한 부분과 의사 소통 자 또는 중재자로서의 자신의 역할을 비판적으로 반영하는 능력,
- 국가 간 협력 및 문화 간 대화를위한 역량, 결과적으로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윤리적 문제에 대한 성찰을 포함하여 자신의 배경과 권력의 위치에 대한 비판적인 자기 반성
- 추가 지식에 대한 자신의 필요를 파악하고 자신의 학습에 책임을지는 능력.
관점
성별, 민족성 / 이주는 전체 프로그램을 포화 시키지만 특히 미디어, 세계화 및 개발 및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및 문화 분석 과정에서 구별됩니다. 환경 적 관점과 관련하여 Communication for Development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달성하기 위해 지역 이니셔티브와 풀뿌리 수준의 참여를 강조합니다.
참가 요구 사항
- 학사 학위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
- 스웨덴 중등 학교의 영어 코스 B에 상응합니다.
입학
과정
배우게 될 것
첫 해의 핵심 과목은 세계화, 문화, 참여, 중재 등의 키워드를 활용하여 국제 개발의 개념을 삼각측량합니다.
가상 그룹 작업, 짧은 검토 과제, 긴 에세이 및 프레젠테이션은 학생들이 과정을 진행하고, 동료와 연결하고, 다양한 활동 기반 학습 형식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omDev 팀의 개별 피드백과 장기간의 교육 세미나 및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의 교실 경험이 마무리됩니다.
2년차에는 실습형 블로그 기반 ICT4D 모듈, 연구 방법론 과정, 논문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ComDev는 학생들이 경험적 현장 조사를 수행하고, 실습을 반영하고, 석사 학위 프로젝트를 보완할 수 있는 대체 형식을 탐색하도록 권장합니다.
즉, ComDev는 팀워크를 육성하고 학생들 간의 지식과 다양한 관점의 교환을 촉진합니다.
또한 의사소통 계획 과정, 선택적 인턴십 및 확장된 논문 제작 프로젝트 과정을 통해 핵심 2년 파트타임 학위에 추가로 1년의 풀타임 학습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조직
Communication for Development는 하프타임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학습 형태는 라이브 세미나와 웹 기반 커뮤니케이션의 조합입니다. 2~3일 동안 진행되는 세미나는 필수이며 강의, 토론, 워크숍으로 구성됩니다. 물리적으로 참석할 수 없는 유학생의 경우, 온라인으로 세미나를 따라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세미나 사이에 학생들은 개별적으로 또는 그룹으로 과제를 수행합니다.
학습 형식이 과정 내용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과정 자체뿐만 아니라 그룹의 역동적인 과정에 진전이 있습니다. 과목의 다학제적 성격은 동일한 내용이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학생들에게 심층적인 지식을 제공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교육적 접근 방식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합한다는 것입니다.
그룹 다양성에 중점을 두어 학생들은 자신의 전공에 대한 지식을 심화할 뿐만 아니라 다른 학생들의 학문적 배경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과목에 대한 충분한 개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미래 직업이 무엇이든 학제간, 문화 간 방식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성별, 민족, 이주와 같은 문제는 전체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지만 특히 미디어, 세계화 및 개발과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및 문화 분석 과정에서 강조됩니다. 환경적 관점과 관련하여 이 프로그램은 지속 가능한 개발 달성을 목표로 하는 풀뿌리 수준의 지역 이니셔티브와 참여를 강조합니다.
개발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분야 내에서 프로그램 과정을 통해 분명한 발전이 있습니다. 첫해에 학생들은 세계화에 대한 포괄적인 개요와 전체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목록을 받습니다. 2년차에 학생들은 해당 분야의 하위 영역 중 하나에 집중하는 독립적인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전에 전문 과정을 따릅니다.
내용
2024년 가을 - 1학기
- 미디어, 세계화 및 개발(KK620C), 15학점, 필수
2025년 봄 – 2학기
- 커뮤니케이션, 문화 및 미디어 분석(KK621C), 15학점, 필수
2025년 가을 - 3학기
- 미디어 전략 및 방법론(KK629A), 15학점, 필수
2026년 봄 – 4학기
- 개발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학위 프로젝트(KK624D), 15학점, 필수
프로그램 결과
지식과 이해
개발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석사 학위를 받으려면 학생은 다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 지역, 지역 및 글로벌 맥락에서 개발/사회 변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연구에 대한 심층 연구를 통해 세계화 프로세스의 사회적, 문화적 결과에 대한 이해
- 텍스트 분석부터 민족지학 및 행동 연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으로 의사소통, 학습 과정/교육학, 문화적 조건 분석에 참여합니다. 이러한 방법에는 이론 및 정체성 형성에 대한 탈식민주의 관점과 같은 주제가 포함됩니다.
- 커뮤니케이션 및 문화 연구(예: 참여 커뮤니케이션, 기호학, 담론 분석)의 중요한 이론 요소에 대한 지식과 개발 프로세스를 위한 커뮤니케이션과의 통합 및 실제 적용
- 다자간, 양자간, 일방적 행동 분야에서 국제 개발 협력과 핵심 주체에 대한 이해, 현재 개발 동향, 조정(다양한 전략적 담론과 의사소통에 내재됨), 실제 적용을 분석하는 능력
- 거버넌스, 시민권, 공공 영역 등 몇 가지 일반적인 주제에 대한 이해 미디어와 갈등/평화 커뮤니케이션; 정체성 정치와 사회 운동; 건강, 환경 및 지속 가능한 개발; 예술, 문화유산, 사회 변화
역량과 기술
의사소통 개발 석사 학위를 받으려면 학생은 다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 정보에 대한 접근이 제한되어 있어도 발전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분야 내에서 지식을 통합하고 복잡한 현상과 상황을 분석, 평가, 처리하는 능력
- 미디어와 문화 유물을 독립적으로 분석하고 글로벌 발전과 사회 변화를 위한 새로운 정보 통신 기술을 포함한 미디어와 문화의 중요성을 명확히 설명하는 능력
- 글로벌 및 지역 개발 관점에서 의사소통 프로그램을 평가하고, 적은 자원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을 때 이러한 분석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
- 연구 질문을 독립적으로 식별 및 공식화하고,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여 주어진 시간 내에 자격을 갖춘 과제를 계획하고 수행하는 능력
- 학생이 수집한 데이터와 경험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실제적으로 구현하는 능력
- 특히 온라인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때 고급 핵심 소스 분석을 사용하는 기능
- 구두 및 서면 형식으로 자신의 결론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토론할 수 있는 능력은 물론 다양한 그룹과의 대화에서 이러한 결론의 기초를 형성하는 지식과 논증도 포함됩니다.
- 연구 또는 개발 작업에 참여하거나 개발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다른 자격을 갖춘 직업에서 일하는 데 필요한 기술
평가 및 접근
의사소통 개발 석사 학위를 받으려면 학생은 다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 개발을 위한 의사소통 분야에서 관련 과학적, 사회적, 윤리적 측면을 고려하여 판단하고, 연구 개발 업무의 윤리적 측면에 대한 인식을 보여주는 능력
- 연구의 가능성과 한계, 사회에서의 역할, 연구 사용에 대한 사람들의 책임에 대한 통찰력
- 의사소통 과정의 다양한 부분과 의사소통자 또는 중재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비판적으로 성찰할 수 있는 능력
- 국경을 초월한 협력과 문화 간 대화 능력, 그리고 자신의 업무에 대한 윤리적 문제에 대한 성찰을 포함하여 자신의 배경과 권력 위치에 대한 비판적 자기 성찰
- 자신의 추가 지식에 대한 필요성을 파악하고 학습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는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