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 석사: 문화, 협업 미디어 및 크리에이티브 산업
Malmö University
주요 정보
캠퍼스 위치
Malmö, 스웨덴
언어
영어
연구 형식
원격 교육
지속
1 - 2 연령
속도
풀 타임
수업료
SEK 130,000 / per year *
신청 마감
정보 요청
가장 빠른 시작 날짜
02 Sep 2024
* 전체 수업료: 130000 SEK // 2년 330000 SEK
소개
미디어 분야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면서 소비자뿐만 아니라 미디어의 제작자와 배포자까지 완전히 재편하는 새로운 미디어 환경이 등장했습니다. 오늘날의 디지털 미디어는 참여와 협업을 특징으로 하며, 미디어는 생산과 소비 측면에서 완전히 협업적인데, 이것이 바로 '협업 미디어'라는 용어가 의미하는 바입니다.
2년 과정의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 석사 프로그램은 현장의 실용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고급 지식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미디어를 창의적이고 탐구적인 방식으로 작업하면서 비판적인 시각으로 평가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독특한 교육적 접근 방식
웹 기반 풀타임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 학생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원격 학습과 캠퍼스 기반 학습이 독특하게 혼합되어 있습니다. 세미나는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하며, 말뫼에서 직접 참석하거나 온라인으로 참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유학생들이 거주지를 옮기지 않고도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하여 다양한 문화권의 학생들이 다국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국제 강사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늘릴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과 강사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학생 프로젝트가 업로드되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주요 테마는 협업 미디어이므로 이 교육적 접근 방식은 실험의 여지를 남겨두며, 학생들은 학습 과정에서 협업 미디어를 사용하도록 권장됩니다.
입학
과정
배우게 될 것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여러분은 세 가지 주요 기술 세트를 개발하게 됩니다. 즉, 미디어와 그것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능력; 방법론적으로나 체계적으로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을 다룰 수 있는 능력; 개별적으로나 공동으로 미디어 텍스트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지식. 학사 수준 학위에 비해 이 고급 프로그램은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전문적인 경력을 추구하려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기술인 전략적 전문 지식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교육을 통해 귀하는 창조 산업의 활동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을 얻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말뫼에 본사를 둔 350개 이상의 회원사를 보유한 미디어 클러스터인 Media Evolution과 함께 개발 및 공동으로 진행됩니다. 이는 학문 세계와 직업 세계 사이의 교차를 촉진하고 학생들이 학업 전반에 걸쳐 두 영역 모두에서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전 세계 대학의 여러 국제 초청 강사를 만날 기회를 얻게 되며 프로그램의 글로벌 타당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첫해와 두 번째 해
이 프로그램은 매년 가을학기 신입생부터 시작됩니다. 첫 해에는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주요 주제를 검토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또한 이 과정을 통해 오늘날의 창조 산업과 협업 미디어의 가능성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 해는 (1년, 15학점) 석사 논문 작성으로 끝납니다. 프로그램 2년차에는 인턴십 기반 과정을 수강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에 대한 활동가, 전략 및 기업가적 접근 방식에 대한 지식을 심화시키고 프로토타이핑 및 시각화 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프로그램은 두 번째 석사 논문 작성(15학점)으로 끝납니다.
조직
이 프로그램은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에서 학생들의 과학적 지식과 기술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뉴미디어, 공공 분야 및 표현 형식에 대한 더 큰 연구 프로필에 따라 설립되었습니다.
학생들에게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일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을 주요 활동 분야로 사용하거나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에 의존하는 회사, 정부 기관 또는 조직에서 일할 수 있도록 준비시킵니다.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은 또한 학생들에게 해당 분야에서 추가 연구를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120학점으로 구성됩니다. 하이브리드이며 영어로 가르칩니다. 교육을 마친 학생은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에서 최소 60학점을 취득해야 합니다.
내용
2024년 가을 - 1학기
-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핵심 주제(KK640B), 15학점, 필수
-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 연구 방법 및 방법론(KK650A), 15학점, 필수
2025년 봄 – 2학기
-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 창조산업의 이해(KK641C), 15학점, 필수
-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 협업 미디어(KK642C), 15학점, 필수
2025년 가을 - 3학기
-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 데이터 및 사회(KK654A), 15학점, 필수
- 인턴십 - 자신의 실천에 대한 성찰(KK651A), 15학점, 선택
-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 디지털 기술, 행동주의 및 사회 운동(KK652A), 15학점, 선택
2026년 봄 – 4학기
-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 석사(2년) 논문(KK653A), 30학점, 필수
직업 기회
졸업 후에는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일하는 데 필요한 자격을 갖추게 됩니다. 공부하는 동안 개발하는 기술과 지식은 빠르게 성장하는 창조 산업에 가치가 있습니다. 회사, 정부 및 조직은 비즈니스에서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에 점점 더 의존하게 되므로 다른 고용주가 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미디어 분야의 발전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또한 대학원 연구를 위한 기초를 제공합니다.